온라인 바둑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 꼭 피해야 할 짱구 베팅구별 방법과 대처법
1. 짱구베팅이 무엇인가요?
오프라인 하우스 도박장이나 온라인 도박 사이트에서 손님인 척 끼어들어 돈을 따가는 바람잡이를 가리키는 은어로, 이러한 이용자들이 있는 방을 속칭 '짱구방'이라고 합니다.
2. 짱구베팅 구별 방법
한 방에 두 캐릭터 이상이 유독 많은 판수를 유지하는 경우 (중간에 선수를 교체하기 때문에 이것만 보지 말아주세요.)
따당 및 쿼터 배팅을 남발하며 정해진 캐릭터들끼리의 레이스를 운영하는 경우 (밀어내기식)
한 캐릭터가 비상식적인 플레이를 하지만 방이 유지되며 방장이 강퇴를 안하는 경우
짱구의 경우 판이 돌아가다 보면 어쩔 수 없는 짱구 배팅이 나올 수 밖에 없지만, 33.44의 경우 패대로만 치면서
위의 내용은 약간의 조언 수준으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판단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3. 짱구베팅 대처법
기본엔티가 이미 빠진 상황에서는 남아있는 4판만 보고 방을 옮기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기고 싶어하는 분들은 패가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콜 위주로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짱구방의 특성 상 밀어내기의 성향이 다분하기 때문에 콜 위주로 운영하다가 히든에 하프를 날려주시는 것이 메리트가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주로 초보자들에게 적용되는 수준입니다.
또한, 베이스가 좋다고 하여 짱구방인 것을 알면서 (123, 124, 134 같은 경우) 밀어내기를 무시하고 콜을 받고 들어가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 패가 뜬다면 다행이지만 게임 특성상 땁에 메이드될 확률은 4분의 1 수준이고, 강메이드가 올 확률은 10분의 1입니다. 따라서, 베이스가 좋아도 어설픈 메이드로 끌려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비추천합니다.
아침에 패를 맞추고 유혹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베이스의 경우 상대 짱구들이 콜을 줄 때나 들어갑니다. 엠비씨도 예외가 없습니다. 123은 789K에 진다는 것을 생각하세요.
어느 정도 내공이 있는 경우, 어설픈 대응으로 오히려 만은 -M당할 경우가 많으므로 승리를 확신하지 않는 경우 레이스는 금물입니다. 짱구방인지 알면서 한방 크게 찍기 위해서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아졌지만, 그만큼 짱구들의 플레이 방식도 업그레이드되었다는 것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어설픈 짱구 선수들 중에 가끔 크게 찍혀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오해를 많이 받는데요. 그러나 확률적으로 장기적으로 진행되면 숙련된 짱구 방에서는 탄탄하게 게임을 운영하게 되어 살아남을 수준의 선수는 거의 없습니다. 단, 운이 정말로 따를 경우에는 예외가 될 수 있습니다. 도박이지만, 승리를 위해서 (M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쓸데없는 기력 소모와 스트레스를 받아가면서 운영할 필요는 없습니다. 짱구의 느낌이 오시면 방을 옮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짱구베팅 구별 방법과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잘 숙지하셔서 즐거운 베팅 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